그룹홈 :
그룹홈은 ‘공동생활가정’이라는 소규모 아동복지시설로 빈곤 · 방임 · 폭력 등의 학대, 가정해체, 부모사망 등으로 인하여 가정의 보호를 받을 수 없는 청소년들에게 가정과 가장 유사한 대안가정의 돌봄을 통해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청소년 보호 · 양육 · 서비스를 제공하고, 수다, 놀이, 배움이 있는 가정 속에서 청소년이 행복을 경험하고 건강한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돕습니다.




안녕하세요. 사이즈오브입니다.

최근 들어 감사하게도 많은 기업과 사업장에서 사이즈오브[제품]을 대량 주문해 주십니다.
그에 보답 드리기 위해 대량 주문 건에 대해선 최대한 사이즈오브[팀]이 직접 납품하며 사용법, 앉는 법, 데스크 환경과 같은 의자와 관련된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려 노력합니다.

이번 사이즈오브 [몰입]체어 역시 같은 이유로 직접 납품을 진행했습니다.
납품 후, 주문해 주신 센터장님과 짧은 대화를 하며, 이곳이 ‘그룹홈’ 이란 것을 알게 되었고,
고민하지 않고 결제하신 금액을 모두 환불해 드리고, 후원해드리기로 결정했습니다.


악세사리 상품상세 이미지-S1L7
악세사리 상품상세 이미지-S1L8


이곳 그룹홈은 10명 이하 학생이 생활을 합니다.
학생들 모두 가정폭력으로 인해 이곳에서 생활하게 되었답니다. 참... 어른으로서 부끄럽습니다.

더 알게 된 사실은 그룹홈은 보육원과 달리 가정집의 개념에 더 가깝도록 운영된다고 합니다. 보육원이라는 사회적 인식을 아이들에게 주지 않기 위해 간판도 없고, 주소지 역시 일반 가정집과 같습니다.

“몰입체어를 구매할 때 저가의자랑 굉장히 많이 고민했다. 인원이 많다 보니, 무엇을 구매하던지 비용이 10배로 지출된다. 그러나 공부하는 학생들에게 좋은 의자만큼은 반드시 필요하다 판단했고, 구매를 결정했다.”
직접 주문해주신 센터장님의 아이들에게 향한 마음이 너무 따뜻했습니다.

그룹홈은 국가의 일부 지원과 후원으로 운영된다고 합니다.
넉넉하지 않은 환경에서도 다행이라 생각한 것은 마주했던 아이들 모두 여느 아이들과 마찬가지로 밝고, 해맑았고, 명랑하고, 개구쟁이였습니다.


악세사리 모델 착용 이미지-S1L10

사이즈오브[팀]으로, 한 가정의 부모로서 오늘 많이 배웠습니다.

*아이들을 위해 지역은 노출하지 않으며, 사진은 일부 블러 처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