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퍼 상품상세 이미지-S1L2
사이즈오브 x 국중록 작가


Q :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자기소개 간단히 부탁 드릴게요.

A : 안녕하세요. 이상신 작가와 함께 츄리닝, 첩보의 별, 꽃가족를 연재했었고 지금은 '갓핑크'라는 만화를 그리고 있는 웹툰 작가 국중록입니다.

Q : 작가님의 하루는 어떻게 흘러가나요?

A : 아침에 일어나면 딸아이 어린이집 데려다주고 그냥 계속 잘 때까지 일을 합니다.
일주일에 하루는 작업실에 나가서 스토리작가랑 회의를 하고요.
주말 중 하루는 가족들과 보냅니다.
예전에는 작업실로 출근해서 했었는데 코로나 이후로는 그냥 집에서 하고 있습니다.
특별한 게 없는 일상입니다.

Q : 지금까지 그렸던 캐릭터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캐릭터와 그 캐릭터가 기억에 남는 이유는 어떤건가요?

A : 꽃가족의 민가은이라는 캐릭터를 좋아해서 지금 연재하는 작품에도 쓰고 있습니다.
작품에 던져놓으면 해야 할 스토리, 연출, 대사들이 명확해지고 디자인도 좋아서 그릴 때 재밌습니다.
민가은을 그리고 있으면 마음이 편안해집니다.
돌이켜보면 피곤할 때 마감에 쫓겨 엑스트라로 급하게 한 디자인이었는데 이렇게 됐네요. 잘 만들어진 캐릭터입니다.

Q : 작품의 댓글 중 농담인 댓글도 많지만 진중한 댓글도 많이 있습니다.

A : 가장 기억에 남는 댓글은 무엇이고 답변을 해준다면 어떤 말을 해주고싶으신가요?
첩보의 별이라는 작품 연재할 때 '국중록은 중국 사람인가요?'를 계속 변주해서 예를 들면 '궉중록은 중국 사람인가요?'
이런 식으로 매회 댓글 달아주시던 분이 계셨는데 어쩌다 그분이 안보이면 굉장히 서운했고 불안했습니다.

Q : 직접 체험관까지 방문해주신 후 사이즈오브[체어]를 결정하신 이유가 어떤 것인가요?

A : 책상에 앉으면 허리 목 어깨 팔이 돌아가면서 아팠습니다.
한시간 넘어가면 허리 엉덩이가 불편해서 꾸역꾸역 하루 일과를 보냈는데, 그래서 의자 선택에 신중해졌고 거기까지 찾아갔습니다.

Q : 사이즈오브[체어]를 추천 해줘야 한다면 어떤 분에게 추천을 해주고 싶으신가요?

A : 오래 앉아있어야 하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아프면 약 먹고 도수치료 다니고 운동하는 것보다 좋은 의자, 높이조절 책상, 팔받침 등을 사용해서 바른 자세를 잘 유지하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이런 것들을 집요하게 했더니 지금은 많이 좋아졌습니다.
고가의 수입 의자는 안 써봐서 모르지만 저는 사이즈오브체어 추천합니다.

Q : 인터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마지막으로 작가님의 작품을 보며 영향을 받고 꿈을 키우는 분이 분명 계실거에요. 그런 분에게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A : 요즘은 분업이 잘 돼 있더라고요.
워낙 뜬구름 잡는 일이라서 스스로 천재가 아니라고 생각되면
오랫동안 준비해서 한 번에 좋은 작품을 내놓고 터트리려는 것보다
작은 일부터 시작해서 지치지 않는 게 합리적입니다.
뜬구름을 합리적으로 잡아야합니다.
그리고 저희 만화 봐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비하인드]
국중록 작가님은 인연 없던 저희 사이즈오브[체험관]에 예약 방문해 주셔서 판매자를 떠나 찐팬으로써 인터뷰를 요청드렸습니다.
인터뷰에 응해 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오늘도 쿠키 굽겠습니다!